Updated : 2024-05-23 (목)

듀오스 테크놀로지 그룹, 2분기 영업적자 두 배 확대…AI 기술 개선 중

  • 입력 2023-08-16 16:00
  • 김강민 기자
댓글
0
듀오스 테크놀로지 그룹, 2분기 영업적자 두 배 확대…AI 기술 개선 중이미지 확대보기
머신 비전 및 인공 지능 제공업체 듀오스 테크놀로지 그룹(DUOS TECHNOLOGIES GROUP, DUOT)이 올해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듀오스 테크놀로지 그룹 2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51% 감소한 177만 달러를 기록했다. 회사 측은 매출액 감소 요인으로 여객 운송 고객을 위한 두 개의 고속 철도 검사 포털의 생산 및 제조 지연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2분기 영업손실은 지난해 139만 달러에서 315만 달러로 확대됐다. 판매 및 마케팅 비용은 감소했지만 연구 개발 비용이 증가했다. 또한 지난 4월 회사의 재량 성과 보상 수여 시기가 겹치면서 일반 및 관리 비용이 급증했다.

듀오스의 최고경영자는 "2분기 동안 우리는 주로 프로젝트 기반의 CAPEX 전용 모델에서 하이브리드 구독 우선 비즈니스로의 지속적인 전환을 진행하면서 점진적인 발전을 계속 주도했다"며 "이 기간 동안 개선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은 우리의 장기 전망을 지원하는 동시에 꾸준하고 반복적인 수익 성과는 이중 소득 흐름에 투자하기로 한 우리의 결정을 입증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기술 측면에서 우리는 AI 기능을 지속적으로 크게 개선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우리는 카탈로그의 AI 사용 사례 수를 총 40개로 확장했으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여 특히 여객 철도 부문에 초점을 맞춘 최근 및 향후 출시될 여러 릴리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김강민 데이터투자 기자 kkm@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