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20 (월)

이튼 알렌 인테리어스(ETD) "올리언스 사업장 생산 재개"

  • 입력 2023-09-20 08:09
  • 김강민 기자
댓글
0
이튼 알렌 인테리어스(ETD) "올리언스 사업장 생산 재개"이미지 확대보기
이튼 알렌 인테리어스(ETHAN ALLEN INTERIORS INC, ETD)가 최근 버몬트주 올리언스에 영향을 미친 홍수에 대해 성명을 발표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버몬트주 올리언스에 위치한 이튼 알렌의 목재 가구 제조 사업장은 지난 7월 바튼강(Barton River)의 홍수로 목재 가구 재고와 장비, 7주간의 작업 중단 등의 손실을 입었다.

손상된 재고 처분과 작동 불가능한 기계 장비 수리, 시설 청소 및 복원으로 인해 발생한 손실은 약 250만 달러로 추정된다. 이 외에도 생산지연으로 이번 분기 매출액이 1500만 달러 가량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회사 측은 현재 올리언스 사업장의 생산이 재개됐다고 밝혔다.

이튼 알렌의 최고 경영자는 "지난 7월의 홍수로 버몬트 목재 가구 제조 공장이 상당한 피해를 입었지만, 사업이 재개되고 기존 잔고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있다"며 "재무 결과에 포함될 손실의 일부를 복구하기 위해 보험청구를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직원의 약 75%가 다시 업무에 복귀했다"며 "생산 작업 흐름을 향상하고 개선하기 위한 상당한 자본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김강민 데이터투자 기자 kkm@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