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20 (월)

로블록스(RBLX), '커넥트·어시스턴트' 플래폼 진화 가속도

  • 입력 2023-09-20 08:25
  • 김강민 기자
댓글
0
로블록스(RBLX), '커넥트·어시스턴트' 플래폼 진화 가속도이미지 확대보기
로블록스(RBLX)의 로블록스 커넥트 서비스 출시가 임박했다. 또한 회사는 대화형 AI(인공지능) '어시스턴트'를 공개했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8~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포트 메이슨 센터에서 '로블록스 개발자 회의 2023'(RDC 2023)을 개최했다.

이번 RDC 2023에서는 실시간 3D 대화가 가능한 로블록스 커넥트, 로블록스 지원 디바이스 확대, 크리에이터 수익화 방법 다양화 계획 등을 공개했다.

올해 말에 출시되는 로블록스 커넥트의 경우 로블록스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아바타 영상 채팅을 하거나 가상 공간에서 대화를 나누는 등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아바타 표정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진짜 목소리를 들으며 교감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로블록스 지원 디바이스 확대 측면에서 10월 중 PS4(플레이스테이션4)·PS5 버전 출시와 함께 기존 Xbox 버전의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수익화 방법 다양화 측면에서는 개발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전문 크리에이터에게는 매력적이고 몰입도 높은 체험을 보다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화형 AI '어시스턴트'를 공개했다.

어시스턴트는 올해 말부터 로블록스 스튜디오와 크리에이터 허브에서 제공되며, 내년에는 체험 안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대될 방침이다.

김강민 데이터투자 기자 kkm@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