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23 (목)

마이크로소프트(MSFT), 윈도에 AI 탑재한 업그레이드 버전 26일 출시

  • 입력 2023-09-26 07:25
  • 김강민 기자
댓글
0
마이크로소프트(MSFT), 윈도에 AI 탑재한 업그레이드 버전 26일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MSFT)가 PC용 운영체제에 인공지능(AI)을 탑재한 '윈도 11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

26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생성형 AI를 결합한 운영체제 윈도 11 업그레이드 버전이 이날 출시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1월 세상에 나온 챗GPT 개발사 오픈AI와 손잡고 올해 발빠르게 자사 제품에 생성 AI를 통합해 왔다. 이에 따라 26일 출시되는 윈도 11은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질 전망이다.

우선 AI 기반의 윈도 코파일럿(Copilot) 기능이 추가됐고, 파일 탐색기는 새롭게 디자인됐다. 코파일럿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제품에 탑재한 AI 비서다. 특히, 윈도 코파일럿이 통합돼 챗봇 빙 기능을 데스크톱으로 가져왔다.

스크린 아래 작업 표시줄의 앱을 클릭하면 사이드바에 코파일럿이 나타난다. 이를 통해 보고 있는 콘텐츠를 요약하거나 다시 작성하거나 설명해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또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등 윈도 환경 설정을 위해 일일이 검색할 필요 없이 입력만 하면 코파일럿이 알아서 실행해 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11에 150개 이상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돼 '역대 가장 야심 찬 업데이트'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강민 데이터투자 기자 kkm@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