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19 (일)

엔비디아(NVDA), 폭스콘 손잡고 자율주행 전기차 'AI 공장' 설립 추진

  • 입력 2023-10-19 07:41
  • 김강민 기자
댓글
0
엔비디아(NVDA), 폭스콘 손잡고 자율주행 전기차 'AI 공장' 설립 추진이미지 확대보기
엔비디아(NVDA)가 대만 전자제품 제조사 폭스콘과 함께 'AI 공장' 설립에 나선다.

1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는 18일(현지시간) 대만에서 열린 폭스콘의 연례 '테크 데이' 행사에서 류양웨이 회장과 함께 "엔비디아의 칩과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AI 데이터 공장을 구축해 자율주행 전기차 등의 제품에 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 공장은 데이터를 입력하면 정보를 생산해낸다"며 "향후 모든 회사, 모든 산업이 AI 공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I 공장에서 엔비디아와 폭스콘은 자율주행차의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AI 시스템이 전체 공정을 일괄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황 회장은 "자율주행 전기차가 수집한 데이터는 AI 공장에 전달되고 AI 공장은 소프트웨어를 개선해 전체 AI 함대를 업데이트할 것"이라며 "한쪽 끝에는 AI 공장이, 다른 쪽 끝에는 전기차 함대가 놓인 이 전체적인 시스템이 엔비디아와 폭스콘이 구축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강민 데이터투자 기자 kkm@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