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20 (월)

미디어젠, AI 기술의 상업화와 사회 기여에 박차!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취임

  • 입력 2024-04-04 19:48
  • 주지숙 기자
댓글
0

AI 사업 활성화와 주주 가치 향상에 주력 예정

미디어젠, AI 기술의 상업화와 사회 기여에 박차! 송민규 신임 대표이사 취임이미지 확대보기
AI 기술의 선두주자인 미디어젠(코스닥 279600)은 지난 3월 27일 열린 이사회에서 송민규 상무를 새로운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송민규 신임 대표는 고려대학교에서 음성 및 매체 언어를 전공(박사)했고, 지난 21년간 미디어젠에서 AI 스마트카, 음성인식(STT), 음성합성(TTS), 자연어 처리(NLP), 챗봇(Chatbot)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혁신적인 리더십을 발휘해 왔다. 최근에는 초거대 AI 데이터 구축 및 거대언어모델(LLM) 사업 전략을 총괄하며 미디어젠의 기술력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신임 송민규 대표이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사업 활성화와 주주 가치 향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회사를 AI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야심 찬 계획을 갖고 있다. 특히 AI가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통해 사업을 확장하며 주주들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방안에 대한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지난 주주총회에서 주주 제안을 통해 신임 등기 임원을 영입하는 등 주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한 바 있다. 또한 기존 고객사와의 협업 관계를 더욱 긴밀하게 유지할 계획이다.

주지숙 데이터투자 기자 pr@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