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19 (일)

1분기 양극재 업체들 수출 데이터 점검 [더인베스트 프리미엄]

  • 입력 2024-04-18 06:35
댓글
0
이 콘텐츠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채널(더인베스트, 투자의 나침판)에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사진=엘앤에프 제공

사진=엘앤에프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올 3월 양극재 수출 지역별 확정 데이터가 공개됐습니다. 판가는 지속적으로 하락했고, 출하량 역시 2개월 만에 하락 전환했습니다. 3월 양극재 팜개가 항상 성수기였는데, 출하량이 줄어든 이유가 있었습니다. 포항과 청주 지역에 위치한 양극재 수출 실적이 부진했습니다.

그래도 최근 리튬 가격의 저점이 확인되면서 양극재 판가 하락은 2분기 중 멈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빠르면 2분기 말부터 판가 상승이 나타날 전망이구요. 3월에는 주춤했지만 출하량의 증가세가 나타날 경우 수출 데이터도 빠르게 긍정적으로 변할 수 있다고는 봅니다.

다만 시장이 기대하는 수치까지 접근할 수 있냐고 물으신다면 '부정적'이라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번 콘텐츠에서는 3월 양극재 수출량과 함께 지역별·업체별 양극재 수출량을 점검해보겠습니다.

-3월 양극재 수출금액 하락세
-청주 양극재 수출 추이 '부정적'
-대구 양극재 수출 추이 '긍정적'
-포항 양극재 수출 추이 '매우 부정적'
-1분기 실적 시즌, 대응 방안은

◇ 3월 양극재 수출금액 하락세

√ 콘텐츠 내용 전체 확인하기 : https://www.datatooza.com/premium.php?ssid=240417163112939nd
https://www.datatooza.com/premium.php?ssid=240417163112939nd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데이터투자와 무관합니다. 해당 관련 기사 문의는 contents@theinvest.co.kr으로 연락바랍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