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6-17 (월)

[생생IR] 그리드위즈, 글로벌 이모빌리티(EM)시장 정조준…'PSR' 공모가 산정, 약일까 독일까

  • 입력 2024-06-05 09:05
댓글
0
그리드위즈 적용 PSR 배수 산출 (Peer 그룹 평균), 단위: EUR, USD, 주, 배(자료=DB금융투자)

그리드위즈 적용 PSR 배수 산출 (Peer 그룹 평균), 단위: EUR, USD, 주, 배(자료=DB금융투자)

이미지 확대보기
그리즈위즈는 국내 최고의 에너지 데이터 테크기업으로 통한다. 가상에너지 발전소를 이용한 수급관리사업을 하고 있다. 이모빌리티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쪽으로 사업을 넓히며, 수익성 강화에 나서고 있다.

◇DR(DR, Demand Response, 수요관리)서비스 강점

"전력은 사실은 많아도 문제지만 모자라도 문제가 생깁니다. 이 전력을 공급과 수요를 맞추는 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김구환 그리드위즈 대표이사는 지난달 27일 한국IR협의회 기업설명회에서 전력수급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이렇게 달했다. 전력수급관리를 잘하지 못하면 굉장히 큰 형태의 정전이 날 수도 있고, 전력설비의 폭발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어 밸런스를 유지하는 게 핵심이라는 것이다.

√ 콘텐츠 내용 전체 확인하기 : https://www.datatooza.com/premium.php?ssid=240604153436111ja
https://www.datatooza.com/premium.php?ssid=240604153436111ja

[본 글을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데이터투자와 무관합니다. 해당 관련 기사 문의는 contents@theinvest.co.kr으로 연락바랍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