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6-17 (월)

현대차 인도법인 상장 속도…동반진출 부품사에 주목

  • 입력 2024-06-10 05:50
댓글
0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 전경.(사진=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 전경.(사진=현대자동차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차가 인도 현지 법인(HMIL)의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현재 업계와 외신은 6~7월 정도엔 현대차가 IPO를 위한 서류를 현지 거래소에 제출할 계획이라는 소식을 전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중장기 수혜 종목들도 함께 짚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르면 6~7월 DRHP 제출…이후 4개월 소요
-현대차의 인도법인 IPO 기대효과①
-현대차의 인도법인 IPO 기대효과②
-친환경차 투자에 인도 동반진출 부품사 주목


◇ 이르면 6~7월 DRHP 제출…이후 4개월 소요

7일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현대차 인도법인은 IPO를 위한 자문사 선정을 완료했습니다. 기존 씨티, JP모건, HSBC증권 외에 모건스탠리와 현지 투자은행인 코탁 마힌드라를 추가 선정했습니다.

해당 소식을 전한 현지 매체들은 현대차 인도법인은 이르면 6월 말에서 7월까지 IPO를 위한 예비서류 DRHP(Draft Red Herring Prospectus)를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실무적인 관점에서 DRHP는 우리나라의 상장예비심사청구서와 비교해 준비해야 할 서류의 양 자체가 더 방대하고 세부적인 것도 많습니다. 현대차 인도법인이 씨티그룹, JP모간체이스, HSBC, 모간스탠리와 코닥 마힌드라 등이 포함된 대형 주관사단으로 IPO를 추진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 때문입니다.

들여다봐야 할 서류 자체가 많은 만큼 DRHP 심사에는 통상 3개월이 소요됩니다. DRHP 심사에는 재무 현황 등에 대한 SEBI와의 최소 3차례 이상 문답 과정이 포함되는데 기업의 답변에 따라 심사 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내용 전체 확인하기 : https://www.datatooza.com/premium.php?ssid=240605115225545yo
https://www.datatooza.com/premium.php?ssid=240605115225545yo

[본 글을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데이터투자와 무관합니다. 해당 관련 기사 문의는 contents@theinvest.co.kr으로 연락바랍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