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19 (일)

마이크로소프트,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과 연동

  • 입력 2023-09-15 07:53
  • 김강민 기자
댓글
0
마이크로소프트,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오라클과 연동이미지 확대보기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업 고객들이 애저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 바로 접근할 수 있게 됐다.

14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사 클라우드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한 사업협력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오라클은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 속도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애저 클라우드에 엑사 데이터 하드웨어도 물리적으로 투입한다.

오라클 대시보드를 별도로 운영하지 않고도 애저 클라우드 대시보드에서 오라클 서비스를 돌릴 수 있게 된다.

양사가 선보인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앳애저(Oracle Database@Azure)를 통해 오라클 DB 고객들은 애저 AI를 포함해 애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들에도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우리는 조직들이 핵심 애플리케이션들을 클라우드로 가져와 차세대 AI로 비즈니스 모든 부분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면서 "애저가 오라클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실행하는 유일한 외부 클라우드 공급 업체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래리 엘리슨 오라클 회장은 "대부분 고객들은 이미 멀티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 애저 클라우드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기술을 쉽게 끊김없이 연결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은 최고 데이터베이스와 네트워크 성능을 경험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강민 데이터투자 기자 kkm@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