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 2024-05-19 (일)

릭스트 바이오테크놀로지 홀딩스(LIXT), NKI와 협력 계약 2년 연장

  • 입력 2023-10-18 07:53
  • 김강민 기자
댓글
0
릭스트 바이오테크놀로지 홀딩스(LIXT), NKI와 협력 계약 2년 연장이미지 확대보기
릭스트 바이오테크놀로지 홀딩스(LIXT, 이하 릭스트)가 네덜란드 암 연구소(NKI)와 협력 계약을 연장했다.

1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릭스트는 다양한 암에 대한 면역요법을 제공하는 주요 임상 화합물 'LB-100'의 약물 시너지 효과를 연구하기 위해 NKI 및 온코드(Oncode) 연구소와 협력을 확대한다.

이번 협력은 기존 계약의 2년 연장이다. 이를 통해 릭스트는 추가적인 암 유형에서 치명적인 조합을 찾는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다. 연구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르네 버나드(René Bernards) 박사와 그의 팀이 진행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NKI는 세계 최고의 종합 암 센터 중 하나로 꼽힌다. 버나드 교수는 "다양한 암 치료법을 위한 'LB-100'의 가장 강력한 약물 조합을 식별하기 위해 릭스트와 함께 추가적인 유형의 암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LB-100과 면역관문치료의 시너지 효과의 분자 메커니즘을 조사하고 암 모델에서 새로운 PP2A 억제제 분자를 테스트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릭스트의 최고경영자는 "버나드 교수와 그의 팀과의 협력은 LB-100에 대한 유망한 치료법 조합과 보다 표적화된 접근법을 식별하려는 노력에 있어 독특한 통찰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김강민 데이터투자 기자 kkm@datatooza.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저작권자 ⓒ 데이터투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